바이블 오일 전도사를 세상으로 파송합니다

드디어 바이블오일 전도사(Bible Oil Evangelist)가 모든 훈련과정을 마치고 바이블 오일과정의 강사로 임명되었다.


그 동안 KMAA(한국 메디컬 아로마테라피 협회)에서는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주신 소중한 자연의 선물인 에센셜오일에 대해서 바이블 오일 전도자들과 함께 다양한 성경말씀과 또 각각에 해당되는 성서시대의 많은 에센셜오일들을 공부했으며, 또한 현재에서도 사용되고 있는 당시의 오일들에 대해서도 향기를 체험하며 하나님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태초에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만들어 주셨던 에덴동산 내에 수많은 자연 식물의 향기와 더불어, 치유에 대한 책임을 부여 받았던 ‘제사장의 역할’과 그리고 하나님의 영광과 거룩함을 나타내는 ‘기름부음’의 진정한 원리를 공부했다


그리고 신약으로 들어 오면서, 예수님 탄생 시, 동방박사들이 경배선물로 바친 오일들의 의미와 예수님께서 비유로 들으신 ‘선한 사마리아인’의 지혜로운 오일치료 장면에 이르면 성서시대 당시에는 오일이 인간의 건강을 지키는 생활필수품이었다는 사실을 인지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예수님의 죽음을 암시했던 마리아가 옥합을 깨어서 부어드리는 오일에서 우리는 가슴이 조여옴을 느끼며,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리실 때 우슬초에 적셔서 드렸지만 거절했다는 미르오일에서 절망했으며, 니고데모가 준비했다는 예수님의 장례 오일에서 우리는 마지막으로 소망을 보았다고 할 수 있다.


성경에 나오는 오일에 대한 표현은 성경을 작성했던 저자가 하나님의 말씀에 집중한 반면, 식물에 대해서는 전문가가 아니었으므로, 표현이 일관되게 못하고 정확하게 표기되지 않은 경우가 많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우 다양한 오일들에 대한 언급이 나온다.


성경에는 대략 34종의 에센셜오일이 나오며, 대개 14종의 오일을 대표적인 성경오일로 본다. 총190번정도의 오일이 언급되고 있으며, Holy Incense(성스러운 향기), Ointment(향) 또는 Spices(향)과 같은 서로 다른 표현이 많이 나오지만, 대부분 동일한 오일을 지칭한다.


이렇게 다양한 성서시대의 오일들에 대해 공부하고 탐험하며 하나님의 말씀으로 들어가는 것이 바이블 오일 과정이다. 그리고, 에반젤리스트(Evangelist)라는 표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바이블 오일과정에서 다양한 오일을 소개하고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고 인도하는 사람이 바로 바이블 오일 전도사, 즉 에반젤리스트(Evangelist)이다.



‘바이블 오일 전도사(바이블 오일 에반젤리스트)’들이 가르치는 ‘바이블 오일 과정’ 은 대략 4주간 주1회씩 유료로 진행되며, 매 수업마다, 성경에서 나온 상황을 생각하면서 다양한 ‘성경 오일 만들기’ 실습을 하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무척이나 재미있고 흥미로워서 시간가는 줄 몰랐다는 후기가 바이블 오일 과정에 참여한 분들의 공통적인 이야기이다.


또한 다행스러운 것은, 미국 굴지의 오일 메이커에서 소개하고 있는 성경오일세트를 통해 대표적인 10개의 성경 오일을 체험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이를 통해 성서시대 당시의 향기를 가늠할 수 있으며, 이와는 별도로 ‘만들기’를 실습할 때에는 다양한 오일들을 이용해서 성경오일 체험을 할 수 있기도 하다.


이렇게 할 수 있다는 것은, 성경에는 충분한 설명이 없지만, 당시의 성경오일과 비교해서 수 많은 종류의 오일들과 부자재들이 새롭게 생겨난 지금, 이를 이용해서 당시의 성경오일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서 체험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예를 들면, 에스더가 아하수에로 왕의 부름을 기다리기 위해(에스더 2장 12절), 미르 오일과 향품으로 몸치장을 하면서 기다렸다고는 하지만, 지금 시대에는 더욱 다양한 오일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성경오일 만들기 체험에서는 이런 에스더 왕비와 관련된 당시의 상황을 이해하면서 이를 더욱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다양한 오일 블렌딩을 직접 만들어서 체험해본다는 의미이다.


하나님에 대한 사랑이 충만하고 매우 세심하게 훈련된 바이블 오일 전도사들과 함께, 하나님의 말씀과 다양한 성경오일을 공부하는 ‘바이블 오일 과정’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을 초대한다.

‘우리는 아로마테라피를 잘 알고 사랑으로 실천해야 할 뿐만 아니라 반드시 순전한 삶을 살아서 하나님의 치유가 흘러가는 깨끗한 통로가 되어야 한다.’

아래 사진은 함께 훈련하고 공부하여 마침내 세상으로 나아가는 3명의 바이블 오일 전도사분들이다. 하나님의 사랑을 기억하고 진정한 바이블 오일 전도사가 되길 축복하며 기도한다.

바이블 오일 과정 문의 : [email protected], 010-3615-4502



▲ 바이블 오일 전도사 (김은실선생, 이현정선생, 김미라선생 / 위에서 시계방향으로)

<저작권자 ⓒ 에센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MAA 편집실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