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킨센스, 라벤더, 오레가노, 타임, 에센셜오일이 박테리아의 성장을 실제로 막을 수 있는가에 대한 재미있는 생활 실험결과가 유튜브에 올라와 있어서 이를 공유해 본다. YouTube 채널중의 하나인 'Field of Focus'는 다양한 제품 주장을 검증하기 위해 실
인플렌 자는 코와 목 그리고 폐에 영향을 주는 심각한 전염성 호흡기 질환으로서, 심하면 생명을 위협하는 무서운 질병일 수도 있다. 독감의 바이러스는 계속 변형되고 있으므로, 치료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대부분의 처방은 증상을 기준으로 처방되므로, 잘 낫지 않는 경우,
늘어나는 에센셜오일의 사용량과 더불어, 불순물이 첨가되어 변조된, 저렴한 에센셜오일의 유통도 늘어나고 있다. 사업자들은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에센셜오일이 갖고 있는 법적인 제한을 역이용해서 오히려, 인공적인 성분을 첨가한 인공 에센셜오일을 유통시키고 있는 것이다.
2021년 1월 25일 KoreaScince 학술지에 발표된 서울대 농과 대학을 중심으로 한 연구에서, 국내에서 자생하고 있는 식물 7개의 종류 중, 항산화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시트러스계열의 ‘온주밀감나무’과 시나몬(계피)과 같은 매운맛으로 잘 알려진 ‘육계나무’로부
소맥에서 제조되는 단백질의 혼합물로서, 빵의 골격을 이루는 단백질이며, 면이나 빵 등의 밀가루 음식에 들어 있는 글루텐은 장 질환의 주범으로 알려져 있어서, 글루텐에 예민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글루텐이 없는 음식만 먹어야 한다고 알려져 있다.이는 글루텐에 대한 소화 흡
점점 더 많은 사람들에게 ‘유기농’적인 삶이 중요하게 다가오고 있다. 신체 내적이나 외적으로 화학제품을 멀리하고, 친환경적이며, 화학성분이 없는, 자연적으로 생산된 제품만을 가까이 하고자 하게 되면, 삶의 질은 더욱 매력적으로 변하게 된다.이러한 현상은 향수 산업에서도
알려진 바와 같이 에센셜 오일의 항바이러스 특성에 대해서는 효능이 없다는 것이 중론이다. 미국의 FDA도 항바이러스 성분을 광고하는 행위를 금하고 있는데, 이유는 충분한 연구 자료가 없다는 것이다. 그러나 항바이러스의 효능에 대한 연구자료가 아주 없는 것은 아니다. 의
에센셜오일의 사용량이 늘어가고 있다. 이중 상당부분은 치유의 성분을 이용해서 피부에 직접 도포나 마시지를 통해 사용하기보다는, 에센셜오일의 방향효과를 이용하기 위한 디퓨져로 실내 공기를 정화하고자 사용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아마도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에센셜오일의
에센셜오일과 아로마테라피를 조금이라도 접해본 사람들은 인공향과 천연향의 차이를 매우 잘 안다. 일단 그 향이 무엇이든 간에 대부분의 인공향은 천연향보다 값이 훨씬 저렴하다. 그래서 인공향이 우리의 의식주 모든 부분에 스며들고 있는지 모른다. 에센셜오일 자체도 가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