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각향각색place 아로마카페를 운영하는 아로마테라피스트 최혜미

'실용적으로 도움 되는 아로마테라피스트가 되고 싶어요'

충북 괴산의 산막이 옛길에 가면 맛있는 커피 뿐 아니라 다양한 아로마 세계를 만날 수 있는 '각향각색 place'가 있다. 이 카페의 운영지기이자, 카페 오는 분들에게 진정한 힐링을 전하고 싶다는 국제 아로마테라피스트 최혜미 강사님을 비대면으로 인터뷰했다. 다음은, 실용적으로 도움 되는 아로마테라피스트가 되고 싶다는 최혜미 강사님의 인터뷰 내용이다.



Q.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충북 괴산에서 각향각색 place 아로마카페를 운영하며 아로마테라피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최혜미입니다.

Q.  에센셜오일을 처음 알게 된 시기와  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2015년 지인의 소개로 프랑킨센스 에센셜오일을 접하면서 알게 되었어요.
당시에는 저의 아픈 몸을 치유하기 위해 사용하다가 에센셜오일에 큰 매력에 느끼고 더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Q. 다양한 협회의 아로마테라피스트 자격증을 취득하셨는데 소개해주세요. 한 분야에서 많은 자격증을 취득하신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아로마테라피 인사이트카드 상담사 과정, 메디컬아로마테라피 JMAA 어드바이저 과정,IAAMA 호주국제과정을 취득했어요. 향기치료를 의미하는 아로마테라피는 대체의학의 한 분야로 신체뿐 아니라 정신적, 감정적인 영역에도 탁월한 치유의 힘을 가지고 있어요. 따라서 한 분야에만 초첨을 두는 것이 아니라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전인적 차원에서 지식을 습득하고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에센셜오일을 사랑하는 마음이 느껴지는데, 에센셜오일을 사용하고 레시피를 처방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시는 것은 무엇인가요?

고객의 상황에 맞춰 가장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초점을 둡니다.  에센셜오일의 등급과 효능이 아무리 뛰어나도 실제 제대로 활용을 못한다면 의미가 없기 때문인데요~ 고객과 충분한 대화를 통해 신체적, 정신적, 감정적 상태에 따라 맞춤형 블랜딩오일을 만들어 가장 편리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추천드리고 있어요.

Q. 에센셜오일이 삶을 변화시킨 부분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에센셜오일을 접하고 삶의 질이 달라졌다고 표현하고 싶어요. 물론 아로마테라피스트라는 직업의 전환이 가장 크지만 그 외에 일상에서도 에센셜오일은 저에게 빠질 수 없는 필수품이 되었어요.

예를 들어 감기기운이 있을 때 바로 약을 먹기보다는 면역촉진에 도움되는 에센셜오일을 사용하고, 스트레스로 화가 날 때는 레몬오일을 티슈에 떨어트려 집중 발향 한답니다. 불편한 신체적 증상은 물론 감정적인 조절을 하는데도 에센셜오일의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Q. 본인의 삶에 긍정적으로 작용한 에센셜오일을 주변에도 소개하고 싶을 것 같습니다. 특히, 어떤 분들에게 에센셜오일을 소개해주고 싶으신가요? 이유는요?

자가면역과 같은 난치질환, 만성적인 질병으로 힘든 분들께 추천 드리고 싶어요. 상처나 감염 같은 응급하고 극심한 질환은 빠르게 대처해야 하지만 만성적인 질병은 마음과 몸과 감정을 모두 살피는 전체적인 치유가 필요합니다. 자신의 감정과 기억들을 돌아보고, 삶을 긍정적으로 보는데 도움을 주는 아로마테라피를 추천드리고 싶어요.

Q. 지금까지 정말 많은 에센셜오일을 사용 하셨을텐데요, 강사님의 최애는 무엇인가요? 그 오일이 최애인 이유도 같이 말씀해주세요.

샌달우드 에센셜오일을 뽑고 싶어요. 외부로부터 에너지가 많이 소진되서 내면에 집중하고 평화롭고 싶을 때 샌달우드 오일은 정말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Q. 최애 에센셜오일에 대해 들으니 강사님이 가장 애용하는 레시피에 대해서도 궁금해졌습니다.
바쁜 하루를 보낸 후 잠들기 전 사용하는 피로회복제와 같은 에센셜오일이 있어요. 제라늄, 베티버 오일을 발바닥에 떨어트린 후 문질러 흡수하는 방법인데요~ 자율신경조절에 도움을 주는 제라늄오일과 신체회복에 도움을 주는 베티버 오일을 사용하면 다음날 확실히 재충전된 걸 느낀답니다.

Q. 지금은 에센셜오일과 관련해서 어떤 일들을 하고 있으신가요?

실용적으로 도움 되는 아로마테라피를 보급하자는 가치관으로 상담과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향각색place 아로마카페를 운영하며 좋은 아로마테라피 제품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코로나확산 이후에는 마스크에 사용하는 자가인증받은 천연방향제도 기획해서 판매하고 있고요~ 메디칼아로마테라피 QOL 플래너 온라인수업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비전은요?

아로마테라피를 통해 심신의 균형을 지키고 일상에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주는 올바른 전문가가 되고 싶어요. 육체, 정신, 감정 등 종합적으로 접근하는 아로마테라피스트가 되기 위해서 꾸준히 배우고 성장하는데 노력하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에센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윤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