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센셜타임즈 기획 연재 _ 바이블오일(Bible Oil) 24. 파인 (Pine)

성경 속 파인 (Pine)에 대한 이야기

파인(Pine); 학명(Pinus)

성경말씀(개역개정), 흠정역 / King James Version)
이사야 60:13
레바논의 영광 곧 잣나무와 소나무와 황양목이 함께 네게 이르러 내 거룩한 곳을 아름답게 할 것이며 내가 나의 발 둘 곳을 영화롭게 할 것이라 / The glory of Lebanon shall come unto thee, the fir tree, the pine tree, and the box together, to beautify the place of my sanctuary; and I will make the place of my feet glorious.

‘레바논의 영광’을 나타내는 이사야의 목록 중에 있는 소나무는 초막절의 임시초막인 ‘Sukkah’를 짓기 위해 하나님께서 지시하신 내용에서 나타난다. 이사야서에서 하나님께서 약속하시기를, 가난하고 궁핍한 이스라엘 사람들을 위해 사막에다 소나무를 심으실 거라 말씀하신다.


파인(Pine) 에센셜오일은 유럽소나무(Pinus sylvestris)로부터 얻어지는데, 과학적인 방법에도 불구하고 매우 적은 양의 에센셜오일만 추출된다.
이 크고 향기로운 나무는 레바논에서 자라는 Pinus pinea와 Pinus brutia라는 소나무 종의 사촌쯤 된다. 이 두 가지의 중동 소나무로부터는 에센셜오일을 얻기가 어렵지만, 유럽의 소나무(Pinus sylvestris)로부터는 레바논의 소나무가 제공하는 동일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신선하며, 나무 향이 나는 톡 쏘는 파인 에센셜오일은 나무의 바늘모양의 잎사귀에서 수증기 증류법으로 얻을 수 있다.

- 약리성분 : 진통제, 항균제, 항염증제, 방부제, 소독제, 거담제, 각성제
- 의학용도 : 여드름, 불안, 무좀, 가슴의 울혈, 청소, 감기 및 독감, 비듬, 습진, 가려움증, 기분상승, 근육통,                          붓기, 호흡기 감염, 요로감염
- 함께 블렌딩 가능한 오일 : 베이, 시더우드, 클라리세이지, 사이프레스, 유칼립투스, 퍼, 유향, 주니퍼,

                                                 미르, 샌달우드, 스파이크나드, 티트리
- 대체 가능한 오일 : 시더우드, 유칼립투스, 퍼, 머틀, 로즈마리
- 주의사항 : 피부나 점막의 가려움증이 생길 수 있음.

<저작권자 ⓒ 에센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주 객원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