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열정이 가득한 메디아로마테라피스트 박비승

부산 금사동의 한 보습학원은 아로마향기로 가득하다. 집중력을 높여주는 에센셜오일을 디퓨징 한 이곳의 학생들은 늘 좋은 향기 속에서 공부하고 있다. 학생들에게 국어와 논술을 가르치는 선생님이면서 또 에센셜오일을 가르치고 있는 파인비의 박비승 아로마테라피스트를 만났다.  자연을 사랑하고 자신과 연결된 인연을 소중히 이어가는 박비승 아로마테라피스트의 이야기를 담아본다.

 

Q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보습학원을 운영하는 선생님이고 아로마테라피강사이자 아로마사업자 박비승입니다.

Q. 에센셜오일을 언제 처음 알게 되었나요? 접하게 된 계기는요?
아들이 아기 때 아파서 항생제와 해열제를 달고 살았었습니다. 신생아 때부터 안좋은 약을 먹이다 보니 엄마로서 너무 힘들어서 여러 가지 민간요법을 공부했고, 좋다는 것은 다 먹였습니다. 그러던 중 친구가 보내 준 에센셜오일을 아이한테 발라주었는데 점차 아이의 증세가 완화됐고, 항생제와 해열제를 끊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9살이 된 지금까지 항생제나 해열제 처방은 받지 않고 있습니다. 이 일이 에센셜오일과의 첫 만남이었습니다.

Q 에센셜오일이 삶을 변화시킨 부분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아이의 상태가 호전되고 더 이상 항생제 처방을 받지 않게 된 일은, 저를 비롯한 우리 가족의 삶을 완전히 변화시켰습니다. 여기에 친정엄마의 건선도 에센셜오일로 효과를 보게 되면서 아로마테라피스트에 한 발 더 다가서게 되었습니다. 저희 엄마는 십대 때부터 건선으로 고생하셨습니다. 목욕탕 가는 건 너무 힘든 일이었고, 각질과 진물, 피범벅으로 긴 세월 고통 속에 사셨습니다. 피부가 그렇다 보니 성격도 많이 예민해져 언성이 높아지기 일쑤였는데 에센셜오일을 사용하고 거의 90% 가까이 좋아지셨습니다. 며칠이 멀다 하고 다닌 피부과에 더 이상 가지 않게 되고, 성격도 많이 유해지셨습니다. 엄마가 더 이상 건선으로 고통 받지 않아서 좋고 또 예전보다 유해지신 탓에 가족의 모습이 예쁘게 바뀌었습니다. 주변의 이런 변화를 보면서 향기가 주는 힘이 정말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Q 에센셜오일에 대한 다양한 교육을 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교육을 하고 계신지 말씀해주세요.
기본오일 몇 가지를 배우고 사용해볼 수 있는 기초수업, 각종 아로마오일에 관련된 원데이 클래스, 오일 20여 개에 대해 배우는 아로마 민간자격증 취득반 수업, 기관이나 학교 등에서 요청하는 수업 등 아로마오일에 대해 다양하게 교육하고 있습니다.

Q 에센셜오일을 교육하고 또 레시피를 처방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무엇인가요?
‘상대가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에 가장 초점을 맞춥니다.
오일 가격이 부담스러워 사용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것과 좋은 방법이라 하더라도 본인이 부담스러워 한다면 그 부분을 피해 좀 더 잘 사용할 수 있도록 알려주는 것을 중요히 여깁니다. 에센셜오일을 사용함에 있어 부담을 느끼지 않게 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Q 강사님의 최애 에센셜오일은 무엇인가요?
처음에는 '버가못'을 좋아했습니다. 가볍지 않은 향이 좋았는데 에센셜오일을 좀 더 배우고 가르치다 보니 '로즈'가 좋아졌습니다. 그런데 에센셜오일을 사용한 지 7년이 지난 지금은 '블랙스프루스'를 제일 좋아합니다. 점점 나무나 흙냄새가 더 좋아지더라고요.

Q 아직 에센셜오일을 모르는 분들에게 에센셜오일을 어떻게 소개하고 싶으신가요? 또한 어떤 분들에게 에센셜오일을 소개해주고 싶으신가요?
예전에는 약 대신 사용하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질병이 있거나 안 좋은 곳이 있는 분들에게 소개하고 싶다는 생각이 강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아로마와 심리를 연관시켜 수업을 진행하고 그 수업의 학생들과 교감을 하다 보니 심리적으로 불안하거나 심리적인 치료를 원하는 분들에게 에센셜오일을 소개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Q 아로마테라피강사로서 정부나 아로마기업에 바라는 점이 있을까요?
우선, 아로마테라피 부분은 정부의 제재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단어조차 쉽게 사용하지 못 하는 경우가 많은데, 자연치유에 대한 허가나 범위를 더 넓혀주면 좋겠습니다.
또 모든 아로마기업들에 바라는 점은 제품 및 정보에 있어서 정직하면 좋겠습니다. 지금 영리빙 아로마 사업을 하고 있는데 예전 CEO의 방식대로 계속 정직하게 사업하는 기업이 되면 좋겠습니다.

Q 지금 속해 있는 협회의 장점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영리빙사업자로 옥탑방협회에 속해 있는데 저희 협회는 타 아로마 협회보다 규모는 작으나 밀착교육으로 한사람 한사람에 맞춘 맞춤교육을 한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개개인에 맞춰 교육하다 보니 좀 더 깊게 에센셜오일에 대해 가르칠 수 있고, 오일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는 아로마테라피스트가 될 수 있도록 합니다.

Q 앞으로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앞으로 100세 시대에 제 나이가 8~90세가 되어서도 아로마강의를 하고 싶습니다. 분명 그때에도 저의 지식이나 지혜가 정말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또 남편이 지금 아로마와 오스테오파시를 배우고 있는데, 남편과 같이 전 세계를 다니며 아로마강의를 하는 꿈을 꾸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에센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윤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