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센셜 오일로 가져오는 행운 (풍수 이야기 두 번째)

▲풍수가 적용된 현대적 거실

집 등의 주거 환경과 본인의 생활과 관련된 양택풍수에서는 행운을 위해 에센셜 오일을 사용할 수 있다. 특정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면, 에센셜 오일에서 발생되는 긍정적인 에너지로 인해 행운과 부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대표적인 풍수기법중의 하나라고 한다.

지난번 에센셜오일과 풍수에 대해 소개했더니, 이 칼럼이 매우 인기였다. 아마도 많은 행운이 필요한 고단한 우리의 삶을 대변하는 것 같아 마음이 짠했다. 이번에는 풍수 전문가이자 작가인 ‘벤나 크로포드(Benna Crawford)’가 건강생활 사이트(Lovetoknow)에서 에센셜 오일 별로 각각의 행운들과 좋은 점을 언급한 내용이 있어 이를 소개한다.

풍수에 있어서, 특정한 에센셜 오일은 행운과 부를 가져온다고 한다. 식물의 엑기스로 만들어진 에센셜 오일은 식물의 순수한 본질인 식물의 생명력인 ‘기(氣)’를 함께 포함하고 있다. 따라서, 에센셜 오일의 응축된 에너지와 기(氣)를 적절히 사용하는 것은 긍정적인 에너지와 행운을 유도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볼 수 있다는 것이 풍수적인 관점이라고 한다.

본인 좋아하는 향의 에센셜 오일을 본인의 주변 곳곳에 사용해도 좋다. 하지만 오일의 특성을 잘 알고 사용해야 한다. 풍수에서 많이 사용되는 에센셜 오일은 다음과 같다.

 돈의 에너지를 부르는 레몬그라스(Lemongrass)


 행운을 재화로 연결시키는 베르가못(Bergamot)


 풍요와 보물을 상징하는 유향(Frankincense)


 번영을 촉진시키는 진저(Ginger)


 진행중인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완수하기 위해 인내해야 되는 경우 사용되는 사이프레스(Cypress)


 정신적인 자극과 피로회복을 위해 사용되는 페퍼민트(Peppermint)


 기억력 회복, 집중력향상 등을 위해서는 로즈마리(Rosemary)


 명예와 영광을 위해서 사용되는 주니퍼(Juniper)



▲에센셜 오일 디퓨저

이 같은 에센셜 오일들은 풍수적으로는 주로 향기를 공간에 스며들게 하는 것이 바람직하므로, 주로 초음파 디퓨저를 사용해서 에센셜 오일의 향기를 주기적으로 공간에 채우고 흘러가게 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이처럼 다양한 에센셜 오일이 갖고 있는 건강한 에너지가, 자신의 주변과 어울러 질 때,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져오며, 이를 자신의 생활과 부에 잘 연결시킨다면, 놀라운 행운을 가져온다는 것이 풍수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에센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솔이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