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센셜 오일과 코로나 바이러스(3편)


3월19일, 트위터는 자사 플랫폼을 통해 공유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에 대한 모든 허위 정보를 금지한다고 발표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잘못된 정보에 대한 많은 예시를 소개했으며, 트위터에서 제거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2달이 지난 오늘날의 시점으로 보면 어처구니 없는 내용들도 있으나, 그 중 에센셜오일이 대표적인 거짓 소문이었다는 사실은 에센셜오일과 관련된 많은 사업자나 종사자들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정확히 파악하지 못한 체 과장하고, 확산되었다는 점이다.


아래 내용은 트위터가 3월 19일 Twitter Safety를 통해 발표했던 대표적으로 잘못된 정보이며, 트윗을 금지했던 내용들이다.


- 코로나 바이러스는 열에 견디지 못하므로, 밖에서 걷는 것만으로도 감염을 막을 수 있다.
- 코로나를 예방하기 위해 아로마테라피와 에센셜오일을 사용하라
- 표백제를 마시거나 콜로이드 실버(Colloidal Silver)를 복용하면 코로나를 치료할 수 있다.
- 코로나는 어린이를 감염시킨 사례가 없으며, 감염시키지 못한다.

- 코로나는 사기이며, 실제가 아니다. 나가서 지역 술집을 응원하자
- 손 씻기는 비누회사의 선전이다 손 씻기를 중단하자
-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뉴스를 무시하자. 이는 주식시장을 붕괴시켜 자본주의를 파괴하려는 의도일 뿐이다.
- 미국 방위군은 2 개월 동안 도착하지 않을 예정이므로 식료품점에 최대한 빨리 가서 모든 것을 구매하라
- 10초 동안 숨을 참을 수 있다는 것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없다는 뜻이다.
- 젖은 기침이 있는 것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아니며, 마른 기침이면 코로나 바이러스이다.
- 검은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멜라닌 생성으로 인해 코로나에 대해 면역성이 있다.


[사진=gettyimagesbank]

<저작권자 ⓒ 에센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