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마귀 제거에 효과적인 에센셜오일


얼마 전 국내 인기그룹인 2PM의 우영군이 TV프로그램에서 에센셜오일을 사용해서 물 사마귀와 같은 피부트러블에도 효과를 보았다고 설명하는 장면이 있었다. 치명적이지는 않지만, 늘 신경 쓰이게 하는 사마귀나 티눈 등의 피부질환도 에센셜오일을 이용해 효과적인 제거가 가능하다고 한다.


특히, 사마귀의 경우 에센셜오일을 이용해서 치료하고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는데, 에센셜오일의 사용 방법을 잘 몰라서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가 많다.


에센셜오일을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각각의 에센셜오일들을 효과적으로 혼합, 즉 블렌딩 해야 한다.


블렌딩 하게 되면 에센셜오일 각각에 함유되어 있는 각종의 약리 성분들이 상호간에 섞여서 최고의 시너지작용을 일으키게 된다.


건강과 관련하여 에센셜오일의 올바른 사용방법을 가이드 하는 미국의 ‘Health Watch’에서 소개하는 ‘에센셜오일을 이용하여 피부사마귀를 치료하는 방법’을 함께 공유해 본다.


1. 직접 바르기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에센셜오일의 원액이나 블렌딩 된 오일을 감염된 피부 부위(사마귀)에 직접 바르는 것이다. 정기적으로 꾸준히 바르는 것이 중요하며, 사마귀의 원인이 되는 것으로 많이 알려진 유두종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사멸시켜준다.


에센셜오일은 사마귀를 제거하는 것 외에도,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며, 사마귀로 인한 가려움이나 통증 같은 것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다.


보다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오일을 바르기 전, 뜨거운 수건으로 사마귀부분을 5분이상 따뜻하게 한 후 바른다면 더욱 효과적이다. 사마귀부분이 보다 부드럽고 깨끗하게 되어, 오일이 잘 흡수되기 때문이다.


바를 때는 항상 깨끗한 면봉을 이용해서 바르며, 만일 에센셜오일이 가렵거나 따갑지 않다면, 희석되지 않은 오일원액을 감염된 주위의 피부에도 바르며, 자기 전, 오일을 적신 면 거즈를 사마귀에 대고 반창고를 붙이고 잔다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2. 블렌딩오일 사용하기
사마귀를 없애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블렌딩 한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다. 오일을 블렌딩 하게 되면 에센셜오일이 갖고 있는 각각의 약리성분들이 합해져서 시너지를 내게 되어, 치유효과를 극대화하게 된다.
여러 레시피가 있겠지만, 여기서 소개하는 레시피는 항균력이 강하다고 알려진 오레가노, 티트리, 프랑킨센스, 각각 10 방울에 코코넛오일과 애플사이다 식초를 각 한 스푼의 비율로 혼합한 블렌딩이다. 블렌딩 된 오일을 면봉에 3방울 떨어뜨린 후 피부에 정기적으로 바른다면, 얼마 안가 사마귀가 감쪽같이 없어지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3. 오일로 목욕하기
블렌딩 외에도, 목욕물에 오일을 떨어뜨려 몸을 담그거나 사마귀가 있는 부위를 오일이 첨가된 물에 일정시간(적어도 15분이상) 담그는 것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에센셜오일의 좋은 점은 오일이 피부에 점차적으로 스며들면서 치유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티트리, 오레가노, 프랑킨센스 외에도 레몬, 라벤더, 타임 및 유칼립투스 등의 에센셜오일도 사마귀제거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사진=Ivanova Tetyana/shutterstock]

<저작권자 ⓒ 에센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연 객원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