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을 예방하고 극복하는데 있어, 몸의 자체 면역력을 높이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신체의 면역력이 높을수록 외부에서 들어온 미생물 병원체에 저항하는 힘이 커지기 때문이다.
면역력 강화를 위해서는 식품과 운동 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면역력에 좋은 식품을 섭취하는 것과, 규칙적인 운동 및 건강에 좋은 습관들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일반적인 방법 외에, 또 다른 방법으로는 에센셜오일을 이용해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다. 에센셜오일의 대표적인 회사인 '도테라'에서 소개하는 건강을 위한 면역력 강화 및 활발한 신진대사에 도움이 되는 에센셜오일을 알아보자.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에센셜오일은 대략 24가지로 바질, 주니퍼 베리, 블랙페퍼, 라벤더, 카다멈, 라임, 카시아, 마조람, 시란트로, 멜리사, 시나몬, 미르, 클로브, 오레가노, 코리앤더, 페티그레인, 팬낼, 프랑킨센스, 로만 캐모마일, 제라늄, 탠저린, 타임, 헬리크리섬, 오렌지 등이다.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는 에센셜오일은 버가못, 자몽, 블랙페퍼, 헬리크리섬, 카시아, 클로브, 라임, 팬낼, 타임 등이 있다.
위에 언급된 에센셜오일들은 단일 또는 블랜딩을 해서 같이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블랙페퍼, 헬리크리섬, 카시아, 클로브는 양쪽에 다 포함되는 에센셜오일로 블랜딩할 때 같이 사용해주면 좋다.
사전에 패치테스트등을 통해 신체의 이상 반응을 살필 수 있으며, 각자의 선호하는 향기를 골라서 사용할 수도 있다. 또한 사용하는 방법도 코코넛 오일이나 호호바 오일등의 캐리어 오일등과 희석해서 사용하는데, 직접 몸에 도포하거나, 공간 전체에 향이 전달되도록 디퓨저를 이용할 수도 있다. 다양한 에센셜오일을 이용해서 면역력을 올려보자.
[사진=ibreakstock/shutterstock]
<저작권자 ⓒ 에센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솔이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