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유형에 따른 에센셜 오일 찾기

에센셜 오일은 마치 좋은 친구처럼 우리의 기분을 새롭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각각의 독특한 오일의 특성은 활력소가 되거나 진정제가 되기도 하는데, 최근 자신의 성향과 성격과 어울리는 에센셜 오일을 알 수 있어서 공유하고자 한다.


MBTI에 관심이 있는 요즈음의 MZ세대를 생각하며, 여성의 다양한 관심에 대해 거침없는 정보와 이야기를 제공하는 ‘goop.com’에서 소개하는 자신의 성격과 어울리는 에센셜 오일에 대해서 알아본다.



낙천주의자(Pollyanna) : 베르가못(Bergamot)


항상 입가에 미소를 짓게 하는 친구를 생각나게 하는 오일은 ‘베르가못(Bergamot)오일이다. 베르가못 오일은 영원한 낙관주의자의 오일로서, 불안을 줄이고, 기분을 좋게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외부의 각종 스트레스에 대해 우리 몸이 만들어내는 코티솔(Cortisol)의 수치를 건강하게 유지시키며,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한다. 메디컬 아로마테라피를 위해 디퓨져를 이용할 때는 유칼립투스의 에센셜 오일과도 블렌딩도 바람직하다.



침착한 사람(Chill Pill) : 라벤더(Lavender)


라벤더(Lavender) 에센셜 오일은 기분을 진정시키며, 또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최고의 진정제이다. 몸과 마음을 차분하게 만드는데 효과가 있으므로 침착 맨들이 무척이나 선호하는 에센셜 오일이다. 유칼립투스(Eucalyptus)와 유향(Frankincense) 및 일랑일랑(Ylang Ylang) 등의 에센셜 오일들과 블렌딩에 잘 어울린다.



아침 형 인간(Morning Person) : 자몽(Grapefruit)


아침이 되면, 몸의 상태가 최상이 되는 아침 형 인간들의 특징은 일찍 일어나서 커피를 내리며, 어젯밤의 복잡한 일들을 말끔히 정리한다. 자몽(Grapefruit) 에센셜 오일의 밝고 상쾌한 향이 활기찬 아침을 유지하게 도움을 준다 냉 압착식(Cold Press)로 추출한 핑크 자몽오일은 이런 부지런한 아침 형 인간들에게 매우 좋은 오일이며, 베르가못(Bergamot), 페퍼민트(Peppermint) 에센셜 오일과 잘 어울린다.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Free Spirit) : 유칼립투스(Eucalyptus)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들에게는 유칼립투스(Eucalyptus) 에센셜 오일은 언제나 정답이다. 아침샤워나 목욕 시에 유칼립투스오일을 몇 방울 사용하게 되면 하루를 더욱 기분 좋게 한다. 라벤더나 자몽오일을 함께 블렌딩 해서, 저녁에 사용하게 되면, 또 다른 영혼의 자유 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자연애호가(Tree-Hugger) : 유향(Frankincense)


자신을 자연과 연결시키면, 더욱 이 땅과 연결되어 살아있다는 느낌을 받는 사람이다. 깊고도 부드러운 나무 향의 유향(Frankincense) 에센셜 오일은 고요한 하루를 보낸 후, 정신을 가다듬는데 도움이 된다. 유향을 단독으로 사용해도 되나, 라벤더와 베르가못 에센셜 오일과 블렌딩 해도 좋다.


▲ 베르가못, 라벤더,자몽, 유칼립투스, 유향 에센셜 오일(왼쪽부터)


나는 어떤 사람인지, 또 어떤 유형의 사람이 되고 싶은지, 평소에 간직한 생각으로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에센셜 오일을 찾아서 하루를 시작해 보는 습관을 갖자. 

<저작권자 ⓒ 에센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한민 기자 다른기사보기